판매자지원서비스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실물과 가장 가까운 상품의 이미지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설명도 중요하지만, 가장 쉽게 고객에게 상품을 쉽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은 자신이 가진 상품을 가장 실제와 같게 보여주는 것입니다. 온라인 판매의 특성상 오픈마켓이나 쇼핑몰이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자신이 가진 상품을 구매자의 모니터를 통해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충분한 설명보다 사진이 효과적일 때가 훨씬 많습니다.


상품의 디지털 이미지를 얻는 방법은 크게 자가촬영(촬영세트 임대 촬영 포함)과 촬영 대행으로 나뉘어 집니다. 자가 촬영의 경우, 좋은 사진을 얻는 쉬운 방법은 기본적으로 충분한 광량을 확보한 후, 상품에 어울리는 배경, 또는 상품이 도드라져 보이고 표현의 왜곡이 적은 흰색 바탕의 배경을 확보한 후 촬영을 하는 것입니다. 자가 촬영시 필요한 장비의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디지털 카메라와 SLR 카메라

카메라의 경우는 몇가지를 확인해서 기본 조건을 확보하셔야 합니다. 상품의 촬영을 위해서는 거리에 따라 3배 이상의 광학줌이 지원되어야 하고(상품의 이미지를 LCD상에서 기계적으로 늘리는 디지털 줌은 제외), 상품의 세부 디테일을 찍기 위해 5cm 이내의 접사기능이 지원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화 질 이미지를 충분히 저장하여 적합한 이미지만을 따로 추출하기 위해 카메라의 메모리도 최소 128MB 이상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추가로 또렷한 흔들림없는 사진을 위한 삼각대와 거리별 렌즈(SLR 카메라의 경우) 추가 배터리, 메모리 리더기, 필터 등도 구비하셔야 합니다.


촬영시 일반 디카를 사용할 수도 있고, 더 나은 화질의 섬세한 사진을 얻기 위해 전문가용 SLR 카메라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카메라 구비외에 상품을 놓고 촬영하기 위한 충분한 크기의 배경 확보도 필요합니다. 주로 촬영후에 이미지 보정을 최소화하기 위해 흰색을 많이 사용하며, 쥬얼리나 실버 제품의 경우는 어두운 계통의 색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쉽게는 상품을 놓을 수 있는 큰 모조지나 아크릴을 활용하기도 하고,별도의 촬영 세트를 구매하여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과 어울리는 다양한 색상의 부직포를 사용하거나 깨끗한 제품 촬영을 위해 흰색의 롤 배경지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조명의 경우는 촬영하려는 상품의 측면 전면을 중심으로, 3파장 스탠드와 같은 태양광 색상에 가까운 밝은 조명을 3개 이상 확보하여 사물에 그림자가 생기지 않게 3면 이상에서 상품을 비춰주는 것이니다.
촬영세트의 경우에는 제품의 크기에 따라 촬영대의 크기나 조명 기구를 확보해야 하며, 촬영에 필요한 조명의 경우 광량에 따라 통상 400W 내외의 조명 기구를 사용합니다. 작은 소품의 경우에는 300W 내외의 필요 합 조명기구나 제품표면에 렌즈나 주변의 반사를 줄여주는 반구형 조명세트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의류나 큰 부피의 물품의 경우 더 밝고 충분한 상품 디테일의 표현을 위해 400W 이상의 대형 조명과 롤스타일의 배경세트가 활용됩니다.


다양한 조명과 촬영 배경, 촬영 세트